POWER TRANSMISSION INDUSTRIES
제품소개
Fluid Couplings
유체 카플링은 유체의 동력학적 원리를 이용한 시스템으로서 그림1과 같이‘입력 측 임펠러’의 날개와 ‘출력측 임펠러’의 날개가 상호
마주 보게 장치되어 있고, 내부에는 동력 전달의 매체인 적정량의 유체가 입력 측의 날개에 의하여 분출되어 상대 출력 측 임펠러의 날개에 충돌하면서 동력을 전달하는 원리입니다. 이 때, 입력과 출력 임펠러의 회전속도 차가 발생하는데 이것을 ‘슬립’이라 하며, 일반적인
운전 조건에서 슬립율은 1.5% ~ 6%범위내에 적용됩니다.
마주 보게 장치되어 있고, 내부에는 동력 전달의 매체인 적정량의 유체가 입력 측의 날개에 의하여 분출되어 상대 출력 측 임펠러의 날개에 충돌하면서 동력을 전달하는 원리입니다. 이 때, 입력과 출력 임펠러의 회전속도 차가 발생하는데 이것을 ‘슬립’이라 하며, 일반적인
운전 조건에서 슬립율은 1.5% ~ 6%범위내에 적용됩니다.
슬립율(%) = (입력측속도 –출력측속도) ÷ 입력측 속도 x 100
[구동전]
[시동]
[구동 중]
유체카플링의 주요 구성부
- 1. 입력 측 기동 임펠러
- 2. 출력 측 피동 임펠러
- 3. 커버
- 4. 보조 카플링
유체카플링의 종류
표준형
- 기계적 연결이 없으므로 충격·진동으로 인한 원동기 및 피동기의 설비를 보호할 있습니다.
- 모터를 역회전 시켜 피동기를 정지할 수 있습니다.
- 고가인 권선형 모터를 일반모터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.
- 두 개 이상의 모터로 복합 구동 시 각각의 모터는 오일양의 조정으로 부하를 배분할 수 있습니다.
챔버형
챔버형 유체카플링은 오일이 정지 시 챔버에 저장되어 있다가 운전 시 노즐을 통해 회로 내로
흘러들어가기 때문에 기동시간이 길어져 기동 시 정숙한 기동이 가능하고 정속 운전 시 챔버에
있는 오일이 작동 회로 내에 있으므로 슬립이 적게 발생합니다.
특히 벨트 컨베이어에서 벨트 파단을 방지하기 위하여,
기동 토크를 제어 하기 위하여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흘러들어가기 때문에 기동시간이 길어져 기동 시 정숙한 기동이 가능하고 정속 운전 시 챔버에
있는 오일이 작동 회로 내에 있으므로 슬립이 적게 발생합니다.
특히 벨트 컨베이어에서 벨트 파단을 방지하기 위하여,
기동 토크를 제어 하기 위하여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유체카플링의 모델
PHD/PHCD
PHF/PHCF
PHG/PHCG
PHP/PHCP